면도 깔끔하게 하는 법, 간단히 5단계로 알려드려요

남자라면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리, 바로 면도 인데요. 잘못하면 트러블이 올라와 스트레스 받고 계시나요? 관리만 잘하면 깔끔한 첫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깔끔하게 면도하는 법 5단계 따라해보세요. 매끈한 피부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남자가 거울을 보며 얼굴에 면도 크림을 바르고 면도 하고 있는 장면

1단계 : 면도기 소독하기

습한 화장실은 곰팡이, 세균 등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이런 면도날을 세척하지 않고 쓴다면 모낭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소독용 에탄올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2천원이내로 구입 가능) + 다이소 휴대용 스프레이 공병 

소독용 에탄올을 스프레이 공병에 덜어주세요. 면도 전, 면도날에 에탄올을 뿌리고 살짝 말려주세요. 이 과정을 면도할 때마다 꼭 지켜주세요.


2단계 : 따뜻한 물로 모공 열기

다음은 수염을 절삭하기 좋은 상태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바로 모공을 열고 유분을 없애는 것인데요. 약산성 클렌징폼으로 미온수를 사용하여 얼굴을 깨끗히 씻어주세요.


3단계 : 면도 크림 바른 후 양치하기

면도 크림(또는 비누) 거품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면도 크림을 사용하면 피부 표면의 보호막을 씌워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면도 크림을 바르고 양치를 하며 2~3분 기다립니다. 수염이 부들부들 면도하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4단계 : 천천히 부드럽게 면도하기

먼저 면도 날을 살펴보고 무뎌진 느낌이 들면 신선한 날로 교체해주세요. 무뎌진 날은 절삭력없이 피부만 자극할 수 있습니다.

면도할 때는 얼굴 가장자리부터 시작하여 얼굴 중앙, 목(턱 아래) 순으로 진행합니다. 처음엔 수염이 난 결대로 밀다가, 끝에는 결 반대로 밀어주세요. 면도날을 얼굴 굴곡을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인중, 입 주변 등 날이 완벽히 닿지 않는 부분은 트리머로 다듬어주세요.

잠깐! 트리머를 꼭 써야 하나요?

트리머는 털 길이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다듬는 것을 말하는데요. 코 인중, 입술 주변은 면도날로 잘 깎이지 않습니다. 이 부분의 털이 듬성듬성 남아있거나 길이가 고르지 않으면 가장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트리머를 사용하면 정밀한 부분까지 고르고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트리머 있는 면도기 한번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깔끔한 면도를 위해, 선물용 면도기로 적당한 제품 찾고 있다면? 👉 면도기 추천템 보러가기

잘린 수염과 크림을 씻어가며 면도해 줍니다. 수염을 털어낼 때 세면대에 두드리면 면도기가 망가질 수 있으니 최대한 물로 씻어주셔야 합니다. 한번 밀었던 부위를 계속해서 반복하면 자극이 심해집니다. 1~2회 면도로 깨끗이 잘릴 수 있게 천천히 부드럽게 밀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단계 : 세안 후 보습하기

면도가 끝난 후 크림이 남지 않도록 깨끗히 씻어주세요. 미세하게 남은 크림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면도한 피부는 여러 자극으로 예민하고 수분이 없는 상태인데요. 보습감 높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스킨, 앰플, 크림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수분을 꼭 채워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