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칼슘, 뼈 건강을 위한 필수 조합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와 강도가 감소하는 질환으로, 노화와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과 칼슘 간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골다공증의 주요 증상들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칼슘 섭취와 골다공증 예방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세요.


골다공증과 칼슘: 뼈 건강을 위한 필수 조합

골다공증은 뼈의 조직이 약해지는 상태로, 뼈의 파괴가 더 빠르게 일어나게 됩니다.  뼈 사진을 보면 구멍이 숭숭 나있는 모습 때문에 골다공증 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이것을 예방하려면 충분한 칼슘이 필요합니다. 칼슘은 뼈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뼈의 강도와 밀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골다공증 환자는 뼈의 칼슘 함량이 감소하여 뼈 손실이 더 빨리 일어날 수 있습니다.


허리 골절이 자주 일어난다면?

골다공증은 초기에는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 있으나, 뼈 손실이 진행되면 통증, 골절, 키의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와 골반의 골절은 골다공증의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턱뼈의 뼈 손실로 인해 치아의 지지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치아 손상으로 인해 식사, 말하기 등의 일상 활동에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칼슘 섭취와 골다공증 예방

고갈된 칼슘은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칼슘 섭취는 뼈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은 하루에 약 10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 하며, 여성은 노년에 가까워질수록 1200mg 정도의 칼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식품을 통한 칼슘 섭취는 우리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되므로, 유제품, 녹색 잎 채소(케일, 무청, 브로콜리), 어패류 등 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만으로 충분한 칼슘 섭취가 어렵다면 칼슘 영양제로도 보충이 가능합니다. 

📌 쏜리서치 칼슘-마그네슘 말레이트 캡슐 240정 (해외직구 인기제품)

📌 가든오브라이프 비타민 코드 RAW 칼슘 60정 (자연해조로 만든 뼈 영양제)


골다공증은 뼈 건강을 위협하는 중요한 질환입니다. 칼슘은 뼈의 강도와 밀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칼슘 섭취를 통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뼈 손실에 주의를 기울이고 조기 발견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